본문 바로가기

버스시간표

괴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18년 08월 08일 기준








괴산은 충청북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중원경인 충주와 서원경인 청주 사이에 껴 있어서

우리나라에서 가운데에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괴산 주변으로 중부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로가 지나가고 있어

수도권으로 진출하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괴산에는 중원대학교가 있습니다.

이름부터 괴산은 가운데를 의미하는데요, 

이 곳은 건물이 한옥풍을 하고 있어서 특색이 있는 학교입니다.

정문도 한옥풍으로 만들었네요


그 외에는 별다른 특이점이 없는 어느 지방 소도시와 같습니다.








올 6월에 찍힌 로드뷰인데요

터미널이 너무 옛날이네요..

군민들을 위해서 새 건물을 올리거나

또는 리모델링을 통해서 편의를 증대시켜야 할텐데요..

옛날 90년대를 보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래도 안쪽을 보면 꽤 부지가 큽니다

이전의 이미지에서 차량을 탑승할 줄 알았는데

들어가보면 따로 있는 것 같네요

공영터미널이면 군에서 새롭게 할 것 같은데

민간에서 운영하나 봅니다.









시간표를 살펴보면

서울센트럴시티와 동서울, 청주행을 주로 운행하네요

이 외에도 수원이나 충주, 수안보 등을 운행합니다.

요금표도 함께 편집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괴산은 홍고추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임꺽정가 관련된 곳이 많아서 

이곳이 출생지인가 살펴보니깐 양주라고 하네요?

좀 더 찾아보니 임꺽정을 소설으로 한 홍명희 작가의 고향이랍니다.

비록 월북하셨지만 아버지는 경술국치를 보시고 자결하신 홍범식입니다.


참 신기한게 각 지역마다 인물들이 있다는게 놀랍네요

나중에 이런 것도 따로 포스팅해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