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소개

지치고 힘든 당신을 위해, 지어반_위로해줄게

@엠넷




MBC 위대한 탄생에서도 몇몇 스타들이 나오기도 하였다. 수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그래도 나름 기억에 나는 인물이 있다면 라경원이다. 독특한 목소리와 스타일로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이 나는데, 항상 노래를 발매할 때마다 괜찮은 곡들을 들려줘서 좋았었다. 이번에도 역시나 좋은 곡을 들고 왔다.



내가 기억하는 것은 라경원뿐이지만, 사실 홍혁수도 만만치 않은 인물이다. 보이스코리아 시즌1에 출연하여 4주차 상위 16명까지 살아남았다. 아쉽게도 5주차엔 들어가지를 못했다. 둘다 한양대 동기라고 한다.



나만 그런 줄 알았는데 댓글에 보면 자이언티인줄 알았다는 내용이 있다. 물론 비슷한 면은 있긴 한데, 진짜 처음엔 약간 비슷했다. 스타일도 자이언티 곡과 비슷해서. 그러나 조금 지나고 나니 라경원만의 스타일이 나왔다. 그리고 생각보다 홍혁수도 노래를 잘한다. 서로 다른 보컬컬러를 가지고 있어서 잘 어울린다. 



뮤비를 보면 참 잘 만든 것 같다. 가사는 둘째치고 연결동작이 신박하다. 특히 오디오도 라디오 효과도 주어서 여러모로 잘 만든 것 같다. 근래 본 뮤비중엔 제일 괜찮은 듯. 처음에는 주로 여주인공이 나오지만, 후반부터는 이 여성이 주위를 관찰하면서 그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듯이 이야기가 진행된다. 그 헤어지는 남자를 바라보는 장면이 압권인 듯. 근데 보면 볼 수록 뮤비 좋다.



@네이버뮤직





이번에 나온 곡은 좀 작심하고 만든 곡같이 느껴진다. 요즘 세대가 힘들다보니 그런 위로곡을 준비했고, 위로같지만 곡도 특색있게 만들어야하는데 이를 잘 혼합한 것 같다. 참 노래 만드는 것도 힘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