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차시간표

호남선 나주역 열차시간표





호남고속철도 1단계가 끝난 후 2단계 공사중에 있습니다.

작년에 무안공항이 최종 포함이 되어서 많은 욕을 먹고는 있는데

솔직히 왜 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위치가 외곽쪽이라 인구가 많은 삼향은 목포로 갈 것이고

일로도 마찬가지이며 아무래도 선택적으로 정차할 것이니

시간대가 맞지 않는 경우 청계쪽도 갈 것 같은데

수요가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나주역의 경우 아래로는 많이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든 상행만 온다면 크게 상관할 바가 없습니다.

문제는 목포죠. 




나주역은 현재 열심히 증축중에 있습니다.

내년 완공인데 최소한 내년 초쯤에 준공이 될 것 같습니다.

문제는 플랫폼이 지금 공사중인지라 완료가 되면

언제쯤 본건물로 들어갈 것이냐는 거죠.

올해가 아직 많이 남아있긴 하지만,

분명 가건물 만들고 할텐데 잘 진행이 될까요?






구글에서 최소한 작년 겨울이나 올초에 찍었을텐데

얼마전에 또 업데이트를 했더라구요.

한 6월 쯤 되는 것 같은데 완전 최신입니다.


보시면 지하도로를 기준으로 상행쪽은 살아있고

하행쪽은 다 걷어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지붕을 다시 만들어야 하니

기둥이 들어갈만한 곳만 평탄화를 해서

지금 작업중에 있습니다.

실제 지붕골격이 세워졌습니다. 빨강색으로요.


가건물을 세워야 증축이 가능할텐데

펜스가 쳐진부분을 삼을 것인지 아직까지는 모르겠네요..

과거 익산역을 생각해보면 통로를 만들고나서

가건물에서 이동했었는데요. 이번에도 그렇게 할까요?







뿐만 아니라 나주역은 주차할 장소가 없습니다.

기존의 경우는 좀 많다 싶으면

스포츠파크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위로 몇 대 정도가 더 있었는데

지금은 본도로와 만나는 지즘 횡단보도까지 옵니다.

갈수록 차량들이 많이 늘어납니다.


역에서 시청으로 가는 건물주변 도로에도

수많은 차량들이 있습니다.

앞으로 근린공원이 만들어지고 주차장이 추가확보가 되면

얼만큼 해소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원래 설계상 나주역에서 스포츠 파크로 넘거가는 인도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빠진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 많은 주차장을 그냥 놀리기엔 아까운데 말이죠.








레이아웃을 바꿔봤습니다. 편집하기 좀더 좋게요.

큰 역의 경우는 칸이 줄거나 2페이지 이상으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상행은 소개하고 있는 역을 기준으로 하구요.

하행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래도 보기 좋게 하기 위해서 음영과 볼드처리 했구요.

각 노선마다 필수역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넣었습니다.


뭐 말을 하지 않더라도 KTX / SRT 고속열차가 다니며

무궁화호 ITX-새마을호가 운행됩니다.







빨리 가시적으로 볼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몇 년 전부터 기다리고 있는데

아직까진 크레인과 지붕만 보여서 애가 탑니다.

본격적으로 건물을 올리는 모습이 보이면 좋을텐데요.


그리고 나주역 주변에서 선도사업으로 선정이 되엇

지금도 많이 발전하고 있는데

더욱 주변에 건물들이 많이 들어설 것 같네요.

정말 혁신도시가 좋긴 하네요.